본문 바로가기
정보

3.1절 의미 삼일절 국기 게양 다는 법

by cultureview 2023. 2. 27.
반응형

 

 

삼일절 의미

 

 

3월 1일은 삼일절이다. 1919년 3월 1일, 독립선언서 낭독을 시작으로 독립 만세 운동이 전개되었고 그 날을 기념하는게 바로 삼일절이다. 이날은 국가 공휴일로 지정되어서 달력에는 빨간 날로 표시되어 있다.

 

 

 

 

 

삼일절에는 국기를 게양하는 데, 언제 국기를 게양하고 어떻게 국기를 게양하는게 맞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3.1절 삼일절 의미

 

 

 

 

삼일절 의미

 

 

삼일절은 1919년 3월 1일에 일제 강점기 속 이에 맞서 독립을 선언하는 낭독문을 낭독하면서 전국적으로 만세운동이 퍼져나갔던 날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은 날이다.

 

우리 민족의 독립을 위한 날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공휴일로 지정하고 국가 공휴일로 보내고 있다.

 

 

 

 

 

3월 1일에 시작된 독립 만세 운동은 5월까지 전국적으로 퍼지게 되었고, 우리의 자주 독립 정신을 기리기 위해서 1949년에 3월 1일을 삼일절로 명명하고 국가 국경일로 지정하게 되었다.

 

 

 

 

 

국기 게양 다는 법

 

 

삼일절 의미

삼일절은 국가의 광복을 위해 돌아가신 분들을 기리고자 국경일로 만들게 된 것인데, 애국 운동가들을 추모하고 묵념하는 의미를 지니고자 국기를 게양하게 되었다.

 

국기를 게양한다는 것은 그 뜻을 기리고 되돌아본다는 의미를 담는다. 

 

국기를 다는 법은 2가지가 있는데 삼일절과 같은 국경일은 위쪽에 국기를 단다.

 

 

 

 

깃봉과 깃발 사이에 공간이 없게 다는 것이다. 맨 위의 깃봉에 가깝게 국기를 달면 된다.

 

삼일절과 같은 국경일은 5개가 있다. 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이 5개 국경일에는 모두 국기를 위쪽으로 게양하면 된다.

 

가정에서 각각 태극기를 소장하고, 집 밖에 태극기를 게양하면서 그날의 감사함을 되새기고 추모하고 묵념하는 시간을 갖는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반응형

댓글